민주당, '이재명 겨냥' 압수수색에 "정치기획…전면 대응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박홍근 "정치기획으로 하는 압수수색이라 확신"
'김건희 특검법' 조속한 시일 내 발의할 예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윤석열정권의 정치탄압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며 규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윤석열정권의 정치탄압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며 규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6일 검찰이 이재명 당 대표의 허위사실공표 혐의 관련 압수수색에 나선 것에 대해 "정치기획 차원에서 하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며 전면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엄포를 놨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검찰의 압수수색은) 예상했던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 대표뿐만 아니라 야당 인사 11명 정도가 (검찰의 수사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외에도 꽤 (많은 혐의가 포함)된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가 전면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며 "태풍이 끝나자마자 검찰이 (압수수색을 하고) 이러고 있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이수진 원내대변인도 "놀랍지도 않다. 이 대표를 먼지 털이식으로 탈탈 털었지만 안 나오니까 국정감사장에서 얘기한 걸 허위사실이라고 해서 출석을 요구한 것 아닌가"라며 "경기도청 압수수색도 (마찬가지로) 검찰이 하고 싶으면 뭘 못하겠나"라고 반발했다.

이 대변인은 "당 대표에 대한 부당 수사나 국민 눈높이에 안 맞는 검찰 행태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며 "경제 위기, 태풍 때문에 국민들 근심이 크고 추석 앞두고 물가 인상으로도 고충이 있는데 이럴 때 야당 탄압에 앞장서면 안 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맞서 민주당은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학력위조 등에 대한 특검법을 조속히 통과시키겠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검찰이 이중잣대를 적용해 김 여사에 대한 국민적 의혹에도 봐주기 수사를 하거나 수사를 지연하고 있다"며 "기존에 발의된 특검법을 수정하거나 추가 논의를 거쳐 조속한 시일 내 발의할 예정"이라고 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