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내년도 시 국비 확보 "기대하시라 개봉 박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자수첩]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광역시 제공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내년도 광주광역시의 국비 확보와 관련해 이런 저런 이유로 전임 시장보다 국고 확보가 줄지 않겠느냐는 오해를 불식시키고 사상 최대의 국비를 확보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 시장은 29일 기자 차담회를 통해 그동안 "정권이 비뀌어서 국비 확보 3조 원 시대는 끝났다더니, 국비 확보를 어떻게 하려고 기재부 출신이 아닌 전 국회의원을 문화경제부시장으로 임명했느냐는 등 여러 말들이 나왔는데 오는 30일 내년도 정부 예산의 국무회의 의결을 앞두고 광주 현안의 국고 확보액을 기대해 달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강 시장은 특히 "지난 2012년 국회의원 시절 민주당 예결위 간사를 하며 광주광역시의 국고 예산을 최고치로 증액한 적이 있다"며 시의 내년도 국비 확보에 자신만만해 했다.

강 시장은 이에 따라 "다음 달 2일 정부 예산이 국회로 넘어가면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을 중심으로 총력 대응해 편성된 국비를 유지하거나 늘리는 등 국회 시간에 광주시 시계를 맞춰 국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주시청 주변에서는 "내년도 광주광역시의 국비 확보액을 놓고 강 시장이 이용섭 전임 시장과 바로 비교가 되기 때문에 당선인 인수위 때부터 국고 확보에 나서는 등 전력을 쏟은 만큼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