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유식 해상 풍력 반대' 기장군의회 반대 결의문 채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 기장군의회. 송호재 기자부산 기장군의회. 송호재 기자
24일 부산 기장군의회는 지역의 한 풍력 발전 업체가 추진하는 '기장 부유식 해상 풍력 발전 사업'에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기장군의회에 따르면 ㈜부산부유식해상풍력발전은 기장읍 시랑리 남동쪽 40여㎞ 해상에 부유식 풍력 발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상의 바람세기 등을 조사할 목적으로 해당 지점에 대한 공유수면 점사용 허가를 신청했다.

기장군의회는 기장주민의 어업활동 보장, 어민 생존권과 수산자원 보호 등을 위해 이번 사업을 전면 백지화해야 한다며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서 군의회는 "기장의 청정바다는 어민들의 생계 터전이자 해양관광자원으로서 미래 가치가 큰 곳"이라며 "부유식해상풍력은 부유체에 터빈을 설치하고 계류용 밧줄까지 사용해 주변에서는 그물을 사용하는 조업이 불가능해진다"고 반박했다.

또 "해상풍력발전의 소음과 진동으로 인근의 각종 동식물 생태계가 교란되고, 해안의 넓은 자연 환경을 해칠 우려가 있다"며 "항해 선박과 충돌 등 사고 위험은 물론 풍력발전기 운용과 유지관리에 따른 해양오염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