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광역시의회, 309회 임시회 개회…추경 등 처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례안, 건의안, 결의안 등도 처리

광주광역시의회 309회 임시회 개회. 광주광역시의회 제공광주광역시의회 309회 임시회 개회.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는 8월 22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8월 31일까지 10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의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및 시교육청의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고, 조례안 10건, 추경예산안 6건, 동의안 1건, 건의안 1건, 결의안 2건 등 총 20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할 조례안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의회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스토킹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안」등 4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등 3건이다.
 
아울러 「2022년도 제1회 광주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등 6건의 예산안과 「5·18민주화운동교육관 민간위탁 예산변경 동의안」,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및 편의 증진에 관한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2건, 「광주광역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그린뉴딜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결의안」등 2건의 결의안도 처리할 계획이다.
 
정무창 의장은 "하반기 인사교류가 원활하게 추진되지 못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시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는 집행부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한 뒤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고 고물가로 서민경제 어려움이 가중되는 만큼 시민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이번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현미경 심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박희율 의원, '공정하고 효율적인 공공기관 인사시스템 구축 촉구' △임미란 의원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발전기금 규모 현실화 촉구' △서임석 의원 '백운지하차도 건설 시민과 양방향 소통을 하자' △정다은 의원 '한정된 재원으로 합리적 예산편성과 효율적 집행 필요'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뤄졌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