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시, 지역상품권 발행 두 배로 확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읍사랑 상품권 400억 원→800억 원 껑충
'코로나19' 장기화 속, 지역경제 활력소 평가

전북 정읍시청. 정읍시 제공전북 정읍시청. 정읍시 제공
전북 정읍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하는 '정읍사랑 상품권'의 발행 규모를 400억 원에서 800억 원으로 확대했다.

정읍시는 "코로나19 상황이 2년 넘게 지속되면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는 물론, 모든 시민이 한계상황에 놓였다"며 상품권 확대 발행 배경을 밝혔다.
 
발행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상품권 구매 한도도 매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혜택과 1인 최대 보유 한도 200만 원은 이전 처럼 유지된다.
 
정읍사랑 상품권은 모바일형과 카드형 두 가지이며 모바일 앱(CHAK) 또는 농협과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등 지역 내 46개 금융기관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는 구매자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음식점과 마트, 미용실, 주유소 등 4600여 개 가맹점을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다.
 
한편, 정읍사랑 상품권은 7월 기준 361억 원 어치가 판매됐으며, 누적 가입자가 3만 9천여 명에 이른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정읍시는 자평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활력소로 제 몫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상품권 이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