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현수 의원 "강릉시, 대형공연 후 뒷마무리까지 점검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강릉시의회 주요업무보고 2일 차
배용주 의원 "투자유치 적극 추진"

강릉시의회는 지난 1일 제30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2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강릉시의회 제공강릉시의회는 지난 1일 제30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2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강릉시의회 제공
강원 강릉시의회는 3일 제302회 임시회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 별로 문화예술과와 도시과 등의 주요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행정위원회 김진용 의원은 "강릉시 문화 및 예술행사에 대해 엄격한 평가지표를 만들어 잘되는 행사는 더 많은 예산지원으로 활성화를 유도하고, 운영이 잘 안 되는 행사는 과감히 폐지해 다른 분야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현수 의원은 "품질 좋은 대중공연을 많이 유치해주되 대형무대 시설 설치 등으로 인해 시민들의 공동자산이 훼손되지 않게 공연 후 뒷마무리까지 잘 관리되도록 사전 점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산업위원회 배용주 의원은 "민선 8기 들어와서 규제 완화에 따른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찬성한다"며 "하지만 그에 따른 고용 창출과 인구증가의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계획대로 조속히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문섭 의원은 "도심권보다 읍·면단위 지역이 도시계획도로 개설이 더 어렵고, 바닷가의 사유지는 공시지가 상승 등으로 토지보상이 문제가 되는 만큼 시유지나 국유지가 포함된 도시계획도로부터 먼저 개설해 줄 것"을 요청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