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하청노조 파업 공권력 투입 반대 목소리 거세진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경남 시민사회단체 전·현직 대표자, 경남경찰청 앞 기자회견
"대통령이라면 불법엄단을 말하기 전에 노동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공권력을 투입해 노동자를 탄압하면 거대한 부메랑으로 돌아와 정권에 철퇴를 내릴 것"

송봉준 기자송봉준 기자
대우조선해양 하청노조 파업과 관련해 도내 시민사회가 연일 공권력 투입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경남 시민사회단체 전·현직 대표자들은 20일 경남경찰청 앞에서 대우조선 하청노조 파업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자의 절박한 요구를 외면하고 공권력 투입을 획책하는 윤석열 정권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통령이라면 불법엄단을 말하기 전에 노동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이 왜 그런 절박한 투쟁을 하는지 알아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며 "국민을 생각하는 대통령이라면 대한민국 국민인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처한 고달픈 현실을 파악하고 그들의 절박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먼저가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들은 또 "어떤 말도 듣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않고 있다가 기다릴만큼 기다렸다며 공권력 투입을 지시하는 것이 대통령으로서 할 짓인가. 대한민국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는 마음껏 부려먹다가 짓밟아버리면 그만인 대상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그러면서 "대우조선 하청지회 노동자들의 요구는 단순하다. 조선산업이 어려울 때 삭감된 30%의 임금을 호황기에 접어든 지금 원상회복해 달라는 것"이라면서 "윤석열 정권은 교섭을 외면하고 파업을 장기화시킨 산업은행이 직접 사태 해결에 나서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정권은 불법엄단을 외치며 공권력 투입을 공언하고 있다"며 "우리는 분명히 경고한다. 윤석열 정권이 공권력을 투입해 노동자를 탄압하면 그것은 거대한 부메랑으로 돌아와 정권에 철퇴를 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노총 경남본부와 전국금속노조 경남지부, 투쟁하는 노동자와 함께 하는 경남연대는 지난 19일 창원에 있는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우조선 하청노동자 파업에 대한 강경 대응은 파국"이라며 정부의 대우조선 하청노조 파업 관련 합동대국민 담화 발표를 규탄했다.

이들은 "만약 정부의 강경 대응이 현실화된다면 우리는 모두 거제로 향할 것"이라면서 "우리가 하청노동자들의 방패이자 울타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