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HCN, 대구·경북 소외계층에 '촌데레 밥상' 꾸러미 전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T그룹 편입 원년, '먹거리 돌봄'으로 사회공헌

HCN영남지역본부가 지난 13일 대구 효성복지재단에서 대구·경북 취약계층 50가구에 '촌데레 밥상' 도농상생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HCN제공HCN영남지역본부가 지난 13일 대구 효성복지재단에서 대구·경북 취약계층 50가구에 '촌데레 밥상' 도농상생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HCN제공
HCN경북방송과 새로넷방송, 금호방송이 지난 13일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에 '촌데레 밥상'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HCN은 포항시 흥해읍 지진피해 농가에서 재배한 신선 농산물을 지역 사회복지법인을 통해 대구와 구미지역의 차상위, 한부모가족 총 50가구에 전달했다.
 
HCN은 KT그룹 편입 원년을 맞아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기로 하고, 임직원 공모를 통해 '촌데레 밥상'꾸러미 전달사업을 선정했다.
 
겉으로는 쌀쌀맞아 보이지만 마음은 따뜻한 사람을 일컫는 말 '츤데레'와 우리 지역, 우리 마을을 뜻하는 '촌(村)'을 합성해 '다소 투박하지만 정성이 담긴 밥상 꾸러미'라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농산물 포장은 포항지역 발달장애인들이 일하는 사회적협동조합에서 맡아 의미를 더했다.
 
HCN 홍기섭 사장은 "지역 구성원들이 서로 돕고 상생할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는 촌데레밥상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