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의성군 3개 업체, 경북도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예비사회적기업 별헤는. 의성군 제공예비사회적기업 별헤는.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올해 하반기 경북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주식회사 별헤는 △농부달장주식회사농업회사법인 △무릉도원영농조합법인 등 3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이번에 14개 기업을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지정했는데 의성군은 3개 기업이 신청해 모두 선정됐다.

주식회사 별헤는(대표 이주)은 공정여행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의성군 1호 로컬 문화여행사로 지역 관광의 구심점이 되고 있다.

농부달장주식회사농업회사법인은 자생적인 플리마켓을 지역문화로 정착시키고 불합리한 유통구조를 개선해 소농가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무릉도원영농조합법인은 못난이 농산물 수매를 통해 지역농가의 소득안정을 지원하며 탄소발자국 인증기업으로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착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번에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향후 3년간 일자리창출, 전문인력, 사업개발비 등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특히 올해는 유통매장 입점, 패키지 상품 개발 등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을 통해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