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탈선사고 복구 완료…고속열차 운행 재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1일 오후 부산역을 출발해 서울 수서역으로 가던 SRT 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탈선해 11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모습. 대전소방본부 제공지난 1일 오후 부산역을 출발해 서울 수서역으로 가던 SRT 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탈선해 11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모습. 대전소방본부 제공
대전 조차장역 인근에서 발생한 경부선 SRT 탈선 사고 관련 복구작업이 마무리 돼 모든 고속열차의 운행이 재개됐다.
 
국토교통부는 2일 오전 7시13분부터 대전·오송역 간 상행선 운행이 전면 재개됐다고 밝혔다. 하행선은 오전 5시5분 서울발 진주행 첫 KTX열차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다.
 
국토부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 관계기관과 협조해 오전 7시쯤 선로와 전차선 복구를 마쳤으며 시범 운행을 거쳐 선로 안전성을 확인했다.
 
앞서 부산역을 출발해 수서역으로 향하던 SRT338호차가 전날 오후 3시21분쯤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궤도를 이탈해 11명이 다쳤다. 이 사고로 고속열차가 14회 운행중지(KTX 10회, SRT 4회) 됐으며, 열차 운행이 최대 5시간 26분 지연되면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