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물가 대책 민·관합동 전담팀 실무회의…총력 대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
울산시가 최근 치솟고 있는 물가 안정을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책 마련에 나선다.

시는 23일 시청에서 지난달 구성한 민·관합동 물가안정 전담팀 첫 실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동남지방통계청을 비롯한 4개 유관기관과 울산시와 5개 구·군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다.

회의는 울산지역 물가 동향 보고와 지방 공공요금과 물가안정 등 분야별 물가 위기 대응책 추진 상황 논의 등으로 진행된다.

최근 소비자물가지수는 5%대를 상회하는 등 13년 9개월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때문에 물가 위기 단계 수준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체감 지수가 높은 지역의 공공요금 동향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요금 안정화 대책과 함께 밥상물가도 점검한다.

시는 또 유관기관 대표로 참여하는 소비자단체협의회로부터 최근 물가 상승에 대한 시민 여론과 의견을 수렴한다.

올해 1월부터 운영 중인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실과 물가안정대책반의 실적과 전반적인 운영 사항 등을 살핀 뒤 향후 기관별 물가안정 추진 대책도 공유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행정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등과 모두 힘을 모아 서민 가계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