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시의회 부의장 후보 우형찬 의원 확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에 정진술 의원

제11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 참석한 시의원 당선자들. 서울시의회 제공제11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 참석한 시의원 당선자들.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오후 당선자 총회를 개최하고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부의장 후보에 제10대 후반기 교통위원장을 지낸 우형찬 의원을 낙점했다고 밝혔다.

당 대표의원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출신 재선의원인 정진술 의원을 확정했다.

3선 재선의원으로 이번 11대 시의회 부의장에 나서는 우 의원은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방송사 PD를 거쳐 제8대 서울시의회에 입성했다. 10대 후반기 교통위원장을 역임하며 정책협상력과 합리적 리더십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야당답게 정진술, 소통하는 정진술'을 슬로건을 내세우고 당 대표의원이 된 정 의원은 국회 보좌관과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을 지내며 의정기간 강한 추진력과 전문성을 보여 낙점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대표의원 선거에는 정진술 의원 외에도 최기찬, 송재혁, 김 경 의원이 후보로 나섰다.

각각 소통과 협력, 강한 야당을 내세운 우 의원과 정 의원은 여소야대 정국에서 실리와 명분을 모두 잡는 최선의 전략을 띄우겠다는 의지라고 민주당 당선인 측은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