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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고향사랑기부제 기틀 마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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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감만세·목원대 산학협력단, 답례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용역 착수'

충남도 제공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준비를 본격화한다.
 
도는 오는 11월까지 15개 시군 특성과 강점을 살린 답례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기로 하고 15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란, 개인이 자신의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하는 제도로 해당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사업에 활용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세액 공제와 함게 해당 지자체에서 마련한 답례품이 제공된다.
 
용역을 맡은 ㈜공감만세와 목원대 산학협력단은 △답례품 개발 및 발굴 △홍보 전략 수립 △모금 시뮬레이션 △운영기반 구축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고두환 ㈜공감만세 대표의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및 일본 사례 설명' 발표에 이어 권선필 목원대 교수의 '연구용역 추진 방향 및 시뮬레이션 계획 설명', 종합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고 대표는 "일본의 경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도와 민간이 어우러진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교수는 "초기 잠재적 기부자들의 관심과 수요를 조사한 뒤 이에 대응하는 답례품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마케팅 전략의 경우 기부자와 고의 관계를 세분화해 맞춤형 홍보 전략을 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한율 청년공동체지원국장은 "지방분권시대 지방자치단체의 경영 능력과 창조 역량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드러날 것"이라며 "충남과 도내 15개 시군이 상생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용역 추진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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