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산시, 집으로 찾아가는 수돗물 수질검사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수소이온 등 측정해 성적서 발급, 사후 관리 진행
병원, 산후조리원, 노인요양시설, 모범음식점도 검사

안산시청. 안산시 제공안산시청.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질검사를 해주는 '찾아가는 수돗물 수질검사'를 올해 말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찾아가는 수돗물 수질검사는 노후 배관 및 막연한 불안감 등으로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정에서 신청을 하면 담당자가 일정을 협의한 뒤 가정에 방문해 무료로 검사한다.

1차 검사에서는 △수소이온농도 △잔류염소 △탁도 △철 △구리 △아연 등을 측정하며, 적합한 경우 현장에서 수돗물 성적서를 발부하고, 부적합한 경우에는 원인분석 및 먹는물 관련 상담 등 사후관리와 개선 완료 후 2차 검사 등을 통해 시민 안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병원, 산후조리원 및 노인요양시설, 모범음식점에 대해서도 찾아가는 검사를 실시해 위생적인 음용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수돗물 수질검사로 수돗물에 대한 불신해소 및 수돗물의 안전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질검사 희망자는 물사랑 홈페이지(ilovewater.or.kr)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정수과에 전화하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