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 9일 인수위원회 공식 출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윤광훈 전 속초시번영회장 인수위원장 위촉
강정호 전 속초시의원은 총괄간사 겸 대변인

2일 오전 당선이 확정된 이후 지지자들과 환호하고 있는 국민의힘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 연합뉴스2일 오전 당선이 확정된 이후 지지자들과 환호하고 있는 국민의힘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 연합뉴스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은 민선8기 속초시장 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윤광훈 전 속초시번영회장을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부 위원장에는 윤석윤 전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을, 4개 분과로 구성될 인수위 총괄간사 겸 대변인에는 강정호 전 속초시의원을 위촉했다. 인수위는 오는 9일 공식 출범해 본격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실무형 위원회로 구성하기로 했다.
 
이 당선인은 "윤 위원장은 민선6기 속초시장 재직 시 속초시번영회장으로써 시민의 30년 숙원사업이었던 동서고속철도 국가재정 확정을 이끌었다"며 "선거로 인해 흐트러진 민심을 추스르고 시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해야 하는 큰 역할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 부위원장은 고속철도 시대를 앞둔 속초시의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설계와 미래세대를 위한 희망도시 속초시를 만드는데 있어,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강 대변인에 대해서는 "8대 속초시의회 의원을 하면서 시정현안에 대한 이해가 높고 향후 강원도와의 협력을 위해서 위촉했다"고 덧붙였다.

이 당선인은 특히 "이번에 출범하는 인수위는 권위적이거나, 민선7기의 잘못된 부분만 부각하는 인수위가 아니라 강원특별자치도 시대를 맞아 속초시를 메타버스 도시로 발돋음 시키는 미래도시 속초시를 만드는 인수위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