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다니엘, 워너뮤직재팬과 日 진출…글로벌 활동 본격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수 강다니엘.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가수 강다니엘.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강다니엘이 일본 진출을 확정 짓고, 글로벌 활동의 첫걸음을 뗀다.

강다니엘은 워너뮤직재팬과 손잡고 일본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그 첫 번째 이벤트로 1일 팬클럽 '다니티 재팬(DANITY JAPAN)'을 오픈한다.

앞서 도쿄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2'의 라인업에 이름이 올라가자 일본 내 반응은 뜨거웠다. 주요 매체는 물론 최근 개설된 일본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강다니엘의 출연 소식을 반겼다.

현지 관계자들은 음악뿐 아니라 연기, MC 등 다방면에서 강다니엘의 활약상에 주목하고 있다. 강다니엘은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서 MC로 안정적인 진행을 보여줬고, 디즈니+ '너와 나의 경찰수업'에서 주연을 맡아 활동 영역을 넓혀갔다.  

솔로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의 성공도 일본 활동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31만 6630장을 기록했다. 음원차트에서도 국내 실시간 차트 1위와 함께 일본을 포함한 20여 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일본을 시작으로 자신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앞세워 전 세계로 활동 지도를 넓혀갈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