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범대위 "창립요원들의 고언, 뼈저리게 새겨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 제공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 제공
포스코지주사· 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강창호 위원장)는 최근 포스코 창립 요원 6명의 성명서 발표에 대한 입장을 19일 밝혔다.
 
범대위는 성명서를 통해 "지난 16일 황경로 2대 포스코 회장 등 생존 포스코 창립요원 6인의 '포스코 정체성을 훼손하는 현 경영진의 진정한 사과를 촉구한다'에 담긴 말들을 뼈저리게 새겨야 하는 사람이 바로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이라는 점에 깊이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정우 회장 취임 후 내건 'With 포스코'나 '기업시민'은 포스코의 역사와 전통, 특히 박태준 정신을 덮고 지우려는 보자기요, 문재인 전 정권에게 호감을 주는 프로파간다였다"고 주장했다.
 
범대위는 "포스코 역사와 정신을 덮고 지우려는 최정우의 가장 극적인 행태가 '포스코는 국민기업이 아니다'라는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강창호 위원장은 "최정우 회장은 포스코 창립원로들의 고언을 받아들여 더 이상 '포스코는 국민기업이 아니다'라는 억지 주장을 멈추고 포항시민들에게 진정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