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시, 적립금 두 배 돌려받는 '청년희망통장' 가입자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순천시 제공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미래준비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일하는 순천청년희망통장'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순천시와 청년이 통장을 개설해 매월 10만원씩 36개월간 공동 적립하고, 만기 시 청년이 적립한 금액의 두 배인 720만원과 이에 따른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순천청년희망통장'은 공고일 기준 만19세이상~만39세이하, 월 소득 200만원 이하, 가구중위소득 120%이하의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일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적립기간 다른 지역으로 이사하는 경우나 6회 이상 미납하는 경우 등은 중도해지 된다.
 
참여희망자는 노동경력 및 노동소득·가구소득인정액 확인서류 등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5월 4일까지 순천시청년센터(중앙로 95, 2층)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청년희망통장이 경제적 자립시기에 청년들을 위한 복지정책으로 큰 실효성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매년 단계적으로 대상자를 100명씩 늘려 일하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