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 첫 HDC현산 시공 계약 해지…서금사A구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 황진환 기자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 황진환 기자광주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사고 여파로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사에서 배제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부산 재개발 구역에서 처음으로 시공 계약 해지 사례가 나왔다.

부산 서금사재정비촉진A구역 재개발조합은 16일 조합원 총회를 열고 롯데건설·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 시공 계약 해지 안건을 의결했다. 전체 조합원 928명 중 787명이 투표해 과반을 넘은 440명이 계약 해제에 찬성했다.

서금사촉진A구역은 금정구 부곡동 332-4와 773-1 일대 11만 9천923㎡를 재개발하는 사업으로 2천400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8년 치열한 수주전 끝에 조합은 롯데건설·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을 시공사로 선정했으나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이후 조합원들 사이에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부산시민공원 재정비촉진3구역 재개발조합도 다음 달 22일 시공사 계약 해지 여부를 결정하는 조합원 총회를 열 예정이다. 촉진3구역은 현대산업개발이 단독 시공하고 공사비만 1조 원에 달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