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삼성창원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교육, 견학, 컨설팅 등 경험과 노하우 제공 예정
24시간 수준 높은 간호 서비스로 환자와 보호자 만족도 높아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제공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제공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선도병원으로 선정된 삼성창원병원은 신규 및 기존 참여 병원의 입원 서비스 질 향상과 안정적인 병상 확대를 위한 교육, 현장 견학, 컨설팅 등 운영 경험과 실무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을 대신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수준 높은 간호 및 입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간병에 대한 환자와 보호자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환자 안전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선도병원 선정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의료기관 중 최소 72병상, 1년 이상 서비스를 운영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통합병원 운영, 견학 운영, 견학프로그램, 원내‧외 간호 간병 교육 등 총 4개 영역을 평가했다.

삼성창원병원은 2017년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소화기내과, 혈액종양내과, 신장내과 등 총 162병상을 운영 중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