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 꼬마 숙녀의 눈물 "오승환 아저씨 응원에 암 이겨냈어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저씨, 저 이렇게 건장하게 자랐어요' 2016년 12월 소아암 투병 중이던 박건희 양은 당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홍보대사였던 오승환의 격려와 응원을 받은 뒤 수술과 치료를 거쳐 완치 단계에 접어들었고, 8일 삼성-키움의 대구 개막전 시구까지 맡게 됐다. 박건희 양 제공'아저씨, 저 이렇게 건장하게 자랐어요' 2016년 12월 소아암 투병 중이던 박건희 양은 당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홍보대사였던 오승환의 격려와 응원을 받은 뒤 수술과 치료를 거쳐 완치 단계에 접어들었고, 8일 삼성-키움의 대구 개막전 시구까지 맡게 됐다. 박건희 양 제공
프로야구 삼성의 올 시즌 홈 개막전에 특별한 시구자가 나선다. 소아암으로 투병 중이던 6년 전 오승환(40·삼성)의 위로를 받은 뒤 큰 힘을 얻어 완치 단계에 이른 어린이다.

삼성은 8일 오후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과 홈 개막전을 치른다. 이날 시구자는 박건희 양(10)이다.

박 양은 지난 2016년 12월 서울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아암 병동을 방문한 오승환과 만났다. 당시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에서 뛰던 오승환이 시즌을 마친 뒤 귀국해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홍보대사로서 소아암 환우들을 찾아 응원한 것.

이후 박 양은 수술과 치료를 받으며 건강을 회복했다. 스키와 수영 등 운동을 즐길 정도로 암 완치 단계에 이르렀다.

그 사이 오승환은 MLB 생활을 마치고 2020년 친정팀 삼성으로 복귀했다. 2016년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던 박 양은 TV 중계에서 오승환이 나올 때마다 "엄마, 나 저 아저씨 알아. 아플 때 응원해주셨던 고마운 아저씨"라며 눈빛을 반짝였다.

더 나아가 박 양은 오승환과 재회하기를 원했다. 평소 가족들과 야구장을 자주 찾는 박 양은 시구자로 나서 건강을 완전히 회복한 모습을 오승환에게 보여주기를 바랐다. 이 사연을 접한 삼성 구단은 올해 홈 개막전 시구자로 박 양을 선정하게 된 것이다.

2016년 12월 오승환이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아암 병동을 찾아 당시 5살이던 박건희 양을 안아준 모습. MBN 뉴스 영상 캡처2016년 12월 오승환이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아암 병동을 찾아 당시 5살이던 박건희 양을 안아준 모습. MBN 뉴스 영상 캡처​​​​​
박 양의 어머니는 7일 CBS노컷뉴스에 "당시 건희가 수술하기 바로 전날이었는데 미숙아로 태어나 암까지 걸린 건희에게 중요한 날이었다"고 돌아봤다. 이어 "그런데 오승환 선수가 귀국하자마자 첫 일정으로 소아암 병동을 찾았다고 하더라"면서 "그렇게 응원해주고 격려한 게 아이에게 큰 힘이 됐고, 정말 고마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 양도 "오승환 아저씨와 다시 만나게 돼서 설레고 기분이 좋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어 "많은 관중 앞에서 시구를 하게 돼서 떨린다"면서도 "그래도 야구장 안으로 들어가 아저씨와 만나니까 괜찮을 것 같다"고 짐짓 듬직한 모습을 보였다.

무엇보다 "이제는 밥도 잘 먹고 학교도 잘 다니는 건강한 모습을 아저씨에게 많이 보여주고 싶다"는 박 양이다. 박 양의 어머니는 "수술과 치료 과정에서 물이 가슴막안에 고이는 유미흉이 오는 등 어려움도 적잖았다"면서도 "이제는 6개월 관찰을 넘어 2년 뒤 관찰 단계인데 완치로 가는 과정"이라고 귀띔했다.

박 양은 "오승환 아저씨에게 어떤 말을 들려줄 것인가"라는 질문에 "6년 전에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며 엄마 품에 안겨 끝내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6년 전 암 투병 중인 어린이들에게 전했던 오승환의 따뜻한 응원과 격려, 그 어린이가 이제는 건강하게 자라 오승환이 뛰는 경기에서 가장 뜻깊은 시구를 던지게 됐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