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진대게 '국가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선정…최고 브랜드 입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진군이 '2022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농수축산물브랜드 부문 '국가브랜드대상'을 받고 있다. 울진군 제공 울진군이 '2022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농수축산물브랜드 부문 '국가브랜드대상'을 받고 있다. 울진군 제공 
울진대게가 '국가브랜드 대상'에 6년 연속 선정됐다.
   
경북 울진군은 지난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울진대게가 농수축산물브랜드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지역·문화·산업 분야의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인지도, 만족도, 충성도, 경쟁력 등을 평가 분석한 결과 울진대게는 농수축산물브랜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울진대게'는 코로나19로 인한 대게축제 취소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울진군과 수협, 어민, 생산·유통단체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온라인 홍보, 판촉행사 등을 통해 판로개척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전국 최초로 연안어업인들이 스스로 자율관리어업에 참여해 위판량 제한, TAC제도(총허용어획량 : 개별어종에 대해 연간 잡을 수 있는 어획량을 설정하여 그 한도 내에서만 어획을 허용해 자원을 관리하는 제도)와 연안어장 환경개선을 위한 '생분해성 어망보급' 전국 최초 시범사업 실시 등 지속가능한 어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울진대게를 지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어려운 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속적 관리와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