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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시민단체 "동백전 '먹통' 사과하고, 재발 방지 내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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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와 부산참여연대는 7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가 동백전 먹통사태를 사과하고 재발 방지책을 내놓을 것을 촉구했다.강민정 기자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와 부산참여연대는 7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가 동백전 먹통사태를 사과하고 재발 방지책을 내놓을 것을 촉구했다.강민정 기자
부산 지역화폐인 동백전 운영대행사 교체 과정에서 서비스 중단을 초래한 부산시에 대해 시민단체가 사과와 재발방지를 요구하고 나섰다.
 
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와 부산참여연대는 7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형준 부산시장은 일관성 없는 정책으로 부산시민의 불편을 초래한 동백전 먹통 사태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1일 동백전 신규 운영대행사로 선정된 '부산은행-KIS정보통신 컨소시엄'은 서비스 시작 1시간도 안 돼 장애가 발생하면서 4일이 돼서야 서비스를 재개했다.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에서 "부산시는 이제라도 시민과 중소상인들이 줄기차게 요구해온 동백전 활성화 대책을 도입해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펴야 할 것"이라며 "신규 운영대행사의 서비스 운영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두 단체는 또 동백전과 택시 서비스가 연계가 되지 않은 점을 두고 "부산시의 동백전 운영·관리 능력은 3년이 지났음에도 처음 수준에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동백전 먹통 사태에 대해 부산시장의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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