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고객 디지털 경험 강화한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 오픈.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4일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고객이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차량을 주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비자가 원하는 모델·트림·색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차량의 이미지가 구현되는 '나만의 랜드로버 만들기' 기능을 통해 직관성을 높였다. 계약 절차를 최소화해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구성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각 모델의 지역별 실시간 재고 현황을 제공하며 단 세 번의 페이지 이동만으로 차량 계약을 완료할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계약하고자 하는 모델을 선택하면 차량 판매 가격, 이달의 프로모션, 트림별 상세 제원, 지역별 차량 재고 현황 및 모델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해당 페이지에서 선호하는 지역의 전시장을 선택해 실시간 재고 현황을 기반으로 주문 가능한 트림, 외장 및 내장 색상을 확인하고 주문을 진행할 수 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고객이 선택한 모델에 대한 요약된 정보와 최종 가격 및 선택한 전시장 정보를 제공한다.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약금 결제가 진행되며 주문이 완료된다. 국내 재고가 있는 모델의 경우 계약금은 7일 이내 취소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국내 재고가 없는 모델 사전 계약 시에는 언제든지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다.
구매 계약뿐만 아니라 이벤트, 캠페인 참여도 가능하며 시승 신청, 재규어랜드로버 멤버십 정보 확인도 할 수 있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랜드로버를 만나볼 수 있도록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했다"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고객 경험의 디지털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 및 확장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