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은퇴 마약탐지견의 '견생 2막' 함께 하실분 찾습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 은퇴 마약탐지견 12두 분양
연간 상시분양…공동주택 거주자도 입양 가능

은퇴 마약탐지견 램블러 소개.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 제공은퇴 마약탐지견 램블러 소개.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 제공
NOCUTBIZ

마약 밀수를 막기 위해 각종 세관에서 활약했던 마약탐지견들이 현역 은퇴 후의 삶을 함께 보낼 견주 찾기에 나섰다.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은 28일 공항과 항만 등 현장에서 마약탐지 임무를 맡았던 탐지견 12두를 상시분양한다고 밝혔다.
 
견종은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11두, 스프링거 스파니엘이 1두이며, 연령은 2010~2016년 생으로 다양하다.
 
개발원은 기존 연 1회에만 했던 분양방식을 연간 상시 입양으로 바꿔 보다 빠른 입양이 가능하게 했으며, 생활 여건만 된다면 기존에 신청이 불가능했던 공동주택 거주자도 입양이 가능하도록 조건을 완화했다고 설명했다.
 
관세청 마약탐지 은퇴견은 고령으로 은퇴를 한 만큼 나이는 적지 않지만 현역시절 많은 활약을 보여줬을 만큼 영리한데다, 훈련 교관과 탐지조사여원, 세관 직원 등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등 친화력 또한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입양을 원할 경우 관세청이나 관세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모바일 접속 주소, QR코드 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관세인재개발원 탐지견훈련센터로 하면 된다.
 
관세인재개발원 조은정 원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은퇴한 탐지견이 이 새로운 여생을 같이 할 동반자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은퇴견 입양 절차 개선이 은퇴 탐지견의 행복한 '견생 2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은퇴견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