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민의힘 성선제 예비후보 "세종시 행정수도 넘어 실질수도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1일 세종시장 출마를 선언하는 국민의 힘 성선제 예비후보. 김화영 기자21일 세종시장 출마를 선언하는 국민의 힘 성선제 예비후보. 김화영 기자성선제 국민의 힘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21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행정수도를 넘어 실질수도 세종 완성에 매진하기 위해 세종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성선제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당선인이 대통령 취임 즉시 세종에 제2집무실을 설치하기로 약속을 했는데 세종시가 실질수도가 될 수 있도록 국회의 완전 이전과 대법원 대검찰청 헌법재판소까지 사법부의 이전도 추진해 행정과 입법, 사법부의 완전한 이전을 통한 실질적 수도완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세종시는 상가의 무덤이라고 불릴 정도로 공실이 많은 상황인데 상가 공실문제 해결을 위해 과감한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정부 부처 유관기관을 유치하겠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며 활성화 할 수 있는 키덜트(Kidult) 산업을 유치하겠다"고 설명했다.

성선제 예비후보는 "세종시는 차 없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했지만 차가 없으면 살 수 없는 도시가 되었다"며 "지상과 지하에 대형 주차장을 대대적으로 신설해 주차문제를 해결하고 카 셰어링을 도입해 교통지옥에서 벗어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