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민의힘 이태영·정진항·최원태 보은군수 출마선언 잇따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구관서·구영수·최재형 오는 16일 공식 출마 선언 예고
민주당 구상회·김응선·박진기·박연수 출마 공식화 또는 조만간 출마 선언 전망

연합뉴스연합뉴스국민의힘 정상혁 현 군수의 3선 연임 제한으로 무주공산이 된 차기 충북 보은군수 선거를 앞두고 출마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이미 출마 선언을 하거나 선언을 앞두고 있는 후보군만 벌써 10명 안팎에 이르고 있다.

이태영(62)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장은 14일 오전 보은군청에서 기자회견를 열고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통합 시대를 열어 군민 분열을 치유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보은만의 차별화된 관광지도 제작, 충북대병원 응급지원센터 유치, 삼년산성 복원 공원화 개발 등 5개 전략 공약도 제시했다.

정진항(59) 전 대전시의원도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사람이 모이는 보은, 살고 싶은 보은, 함께 잘사는 보은을 실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전문의료시설 확충, 먹거리·볼거리 조성사업 구축 등 경제·복지분야 10개 공약을 내놨다.

최원태 전 충북경찰청 차장도 같은 날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군민 지원정책을 확대해 농민, 자영업자들이 잘사는 보은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 전 차장은 청주공항~보은~영덕 간 철도망 조기 착공과 경제·관광분야 5개 공약도 발표했다.

또 국민의힘 구관서 전 한전 충북본부장과 구영수 전 보은군 경제국장, 최재형 전 보은읍장은 16일 공식 출마 선언을 예고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구상회 군의장과 김응선·박진기 군의원, 박연수 충북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사무처장 등이 이미 출마를 공식화하거나 조만간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