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구준엽, 서희원. 구준엽 공식 페이스북, '애적발성연습' 스틸가수 겸 DJ 구준엽이 대만 배우 서희원(쉬시위안)과 결혼한다.
구준엽은 8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 결혼합니다. 20년 전 사랑했던 여인과 매듭 못 지은 사랑을 이어가려 합니다"라고 써 결혼 사실을 직접 발표했다.
그는 "그녀의 이혼 소식을 듣고 20년 전 그 번호를 찾아 연락을 해 보았습니다. 다행히 그 번호 그대로여서 우린 다시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많이 지나간 시간 더 이상 허비할 수 없어 제가 결혼을 제안했고 그녀도 받아들여 혼인신고만 하고 같이 살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의 늦은 결혼이니만큼 여러분들의 응원과 축복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썼다. 구준엽의 깜짝 결혼 발표에 엄정화, 김송, 윤종신, 가희, 김보형 등 많은 동료 연예인들과 팬들이 댓글로 축하를 이어가고 있다.
구준엽은 과거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대만판 '꽃보다 남자'의 주인공이었던 서희원과 교제하다가 이별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서희원은 중국 기업인 왕소비(왕샤오페이)와 결혼했다가 이혼했다.
남성 듀오 클론의 멤버인 구준엽은 클론 활동을 하며 '꿍따리샤바라', '초련', '난', '도시 탈출', '돌아와', '펑키 투나잇'(Funky Tonight), '사랑과 영혼' 등 무수한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이후 '디제이 쿠'라는 이름으로 DJ로 활동했다.
서희원은 '꽃보다 남자' 대만판 '유성화원' 시즌 1~2에서 주인공 산차이 역을 맡아 유명한 배우다. 이후 '구혼사무소', '마르스', '전각우도애', '천녀유혼 2003' 등의 드라마와 정우성이 출연한 영화 '검우강호'를 비롯해 '애적발성연습', '용봉점', '백만거악' 등 다수 영화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