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중진공, 세종지역본부 신규 개소…세종·충남중부지역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김학도 이사장 "세종·충남중부지역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 거점될 것"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4일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에서 세종지역본부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이춘희 세종시장, 변태섭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등 정부와 지자체, 유관기관 및 경제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중진공은 올해 1월 중소벤처기업 현장 밀착 지원 강화를 위해 세종지역본부를 신설하고 이날 개소식을 진행했다. 세종지역본부는 세종과 충남 중부지역(공주·부여·청양·보령·서천) 소재 중소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세종지역본부는 중소벤처기업 현장 최일선 접점에서 정책자금 융자, 수출·인력·스마트공장 보급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특히 올해는 중소벤처기업의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과 ESG 경영 확산 등 경제구조 전환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사업전환·노동전환·디지털 전환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구조혁신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지역이 신산업의 혁신거점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산업 혁신 플랫폼도 고도화 할 예정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위기가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이 어려움을 이겨나가는 과정에서 중진공 세종지역본부가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세종지역본부가 지역산업 발전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세종시, 유관기관 그리고 기업인들과 적극 소통해 지역혁신을 이끌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