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데이식스 원필 "3월 28일 해군으로 입대합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데이식스 원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데이식스 원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원필이 입대한다.

원필은 23일 진행한 네이버 브이라이브 방송에서 팬들에게 직접 입대 소식을 알렸다. 그는 "3월 28일, 봄이 찾아오는 날에 해군으로 입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성진, 영케이, 도운에 이어 데이식스에서 마지막으로 군 복무를 시작한다.

해군 선택 이유로는 "제게 시기를 잘 맞춰야 했다. 떨어지면 안 되니까. 떨어지면 활동하는 것도 스케줄을 잡기 어렵고 그러다 보니 그래도 좀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해군으로 지원했다. 육군은 지원하기 어려웠던 게 혹시나 떨어지게 되면 안 되니까. 상대적으로 가능성이 있는 곳으로, 저는 진짜 어딜 가도 상관이 없었다. 시기만 맞춘다면"이라고 말했다.

방송 도중 팬들을 떠나는 아쉬움으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원필은 "진짜 안 울 줄 알았는데. 그냥 아쉬운 건 내가 보고 싶을 때는 같이 이런 걸 못 하니까 그런 게 조금 더 아쉬운 것 같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다 돌아왔을 때 진짜 우리가 어떤 노래를 하고 연주를 할지 진짜 기대된다. 그래서 너무 좋을 것 같다. 우리 앞날이 너무 기대된다, 정말. 그래서 또 이 생각으로 버틸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다 돌아왔을 때 그때 되면 이 망할 코로나가 좀 사라져 있지 않을까. 그렇게 되면 우리 다시 그때 그날들처럼 만나서 공연도 할 수 있으니까. 그날들만 보면서 버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2015년 데뷔한 데이식스는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으로 이루어진 4인조 밴드다. '콩그레츄레이션'(Congratulations), '예뻤어', '좀비'(Zombie), '좋아합니다', '놓아 놓아 놓아',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등 다양한 곡으로 사랑받았다.

원필은 지난 7일 첫 번째 정규앨범 '필모그래피'(Pilmography)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부터 앨범에 실린 10곡 전 곡의 가사를 직접 썼으며, 피처링 없이 오로지 자신의 목소리만 가득 담은 앨범이었다.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 원필은 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 동안 '필모그래피'라는 단독 콘서트를 연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