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스코지주사 서울 반대"…포항 죽도시장 상인들 릴레이 시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상인회 회장, 이사, 일반상인 등 매일 아침 릴레이 시위 예정

포항죽도시장상인연합회는 23일부터 포스코 지주사 설립관련 반대 릴레이 시위에 나선다.포항 죽도시장 상인연합회 제공포항죽도시장상인연합회는 23일부터 포스코 지주사 설립관련 반대 릴레이 시위에 나선다.포항 죽도시장 상인연합회 제공경북 포항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이 포스코홀딩스 서울설립 등에 따른 상권 위축 등 지역 경제 파탄을 우려하며 '서울 설립 반대 릴레이 시위'에 나선다.
 
포항죽도시장상인연합회(김경수 회장)는 죽도시장 내 3개 상인회 회장을 비롯한 이사, 대의원, 일반상인들이 23일부터 포스코 지주사 설립관련 반대 릴레이 시위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릴레이시위 첫 주자로 '죽도시장 번영회장' 박태용 회장과 '죽도시장 상가번영회' 이복만 회장 등이 개풍약국 앞에서 피켓 시위를 진행했다.
 
박태용 회장은 "포스코 지주사 서울이전에 따라 재정유출, 상권위축 등 죽도시장과 지역 전통시장에 미치는 피해가 상당할 것"이라면서 "상인들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시위를 이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죽도시장 상인들은 매일 오전 7시부터 8시30분까지 개풍약국과 죽도시장 어판장 등 죽도시장 주요지점 일대에서 릴레이 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죽도시장 상인연합회는 지난 18일 이사회에서 포스코홀딩스 서울이전 반대촉구를 위한 성명서 채택 및 결의대회 개최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