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관세청, 신성장 중소기업 등에 세제 혜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4일부터 2022년 세정 지원 프로그램 시행

관세청 제공관세청 제공관세청이 성장 잠재력이 뛰어나거나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중소기업에 관세 납부 기한 연장 등 세제 혜택을 준다.

관세청은 "24일부터 2022년 세정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등 각종 재난 재해 피해 기업뿐 아니라 관계부처가 선정한 혁신형 중소기업, 뿌리기술 전문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스타트업 기업 등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업체가 물품을 수입하면 관세 납부 기한을 담보 제공 없이 최대 1년 연장하거나 나눠서 낼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별도로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이 30% 이상인 중소·중견기업이 관할 세무서장으로부터 확인서를 받아 제출한 경우 수입할 때 부가세를 납부하지 않고, 세무서에서 한꺼번에 정산하는 '부가세 납부유예제도'도 활성화할 방침이다.

또 세관장이 직접 중소기업에 미환급 정보를 알려주고, 수출신고서에 자동환급 여부를 표시하면 별도의 관세환급 신청 없이 환급금을 지급한다.

세정 지원 프로그램은 신청 기업에만 혜택이 주어지므로 가까운 세관에 지원 대상 여부와 혜택을 문의해야 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