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청년공정정책'으로 "사시부활, 정시확대, 공정채용" 강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회사진기자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회사진기자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사법시험 일부 부활 등의 내용이 담긴 '청년 공정정책'을 발표했다. 설 연휴를 맞아 재차 2030세대 표심공략에 나선 모습이다.
 
이 후보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매번 안타깝고 송구하다. 절박하지 않은 청년이 없고, 사연 없는 청년이 없다"며 '청년 3대 공정정책'의 일환으로 '사시부활', '정시확대', '공정채용'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국가경영을 책임진 민주당과 현 정부에 (대한) 불만을 충분히 이해한다. 그래서 미안하고, 또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며 "이 모든 문제가 넘치는 기회를 누리면서도 불공정을 방치해 양극화와 저성장, 기회부족을 초래한 우리 기성세대와 정치의 책임"이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청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스쿨에 병행해 예외적으로 학력 제한 없이 법조인이 될 수 있는 길을 열고수시비중이 과도한 학교 학과는 정시비중을 충분히 늘리고학력, 출신, 성별, 신체조건과 가족관계 등을 이력서에 기재할 수 없도록 하는 공정채용제도를 공공영역부터 확대하겠고 밝혔다.
 
여기에 '수시전형공정성 점검기구 설치', '공정채용 시행 시 가산점 부여 추진' 등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아니라 끝장'이라던 한 청년의 말이 가슴에 박힌다. '실패해도 괜찮다'고 말할 수 있어야한다"며 "청년을 위한 3대 공정정책으로 계층이동 사다리를 확실히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