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량 줄여주세요" 서영재의 외침, 이민성 감독은 NO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 서영재. 한국프로축구연맹대전 서영재. 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2 대전 하나 시티즌은 지난 시즌 K리그1 승격 문턱 앞에서 좌절했다.

K리그2 3위로 승강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했지만 불안한 수비가 발목을 잡았다. 강원FC와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1차전 1대0 승)에서 수비 집중력 부족으로 4실점하며 무너졌다. 정규리그 실점(49점)도 10개 구단 중 세 번째로 많았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대구FC 김재우, 수원FC 조유민을 데려와 수비진을 보강했다.

왼쪽 풀백 서영재의 어깨도 무겁다. 서영재는 2015년 독일 함부르크에 입단한 뒤 뒤스부르크와 홀슈타인 킬을 거쳐 2020년 7월 대전에 입단했다. 지난해 34경기에 출전해 대전 수비를 책임졌다.
 
서영재는 26일 거제 삼성호텔에서 열린 동계 전지훈련 기자회견에서 "지난해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준비하고 있다. 올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둬서 내년에 K리그1에서 뛰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은 운동량이 많은 팀으로 알려졌다. 신입생 조유민도 "대전의 운동량이 힘들긴 힘들다"면서 혀를 내두를 정도. 서영재는 "지난 시즌에는 선수들이 부족해서 감독님의 지시를 잘 따르지 못했다"면서도 "알려진 것처럼 팀의 운동량이 많다. 감독님께서 팀 성적이 좋으면 운동량을 줄여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그러나 대전 이민성 감독은 "말도 안 되는 소리다. 선수들을 더 힘들게 해야 이런 소리가 안 나올 것 같다"라며 선을 그었다.  
 
K리그2는 올 시즌부터 1+1에서 1+2로 승격 기회가 넓어졌다. 다만 서영재는 "그런 룰과 관계없이 오직 우승만 바라보고 있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서영재는 새 주장 조유민에게 당부의 메시지도 전했다. 서영재는 지난해 부주장이었다. 그는 "팀의 분위기가 많이 무겁다. 어떻게 해야 더 밝은 분위기로 운동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면서 "어린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분위기를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 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설명해줬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