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교육청 청사.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청사. 전북교육청 전경
전북교육청은 전북 지역 방송통신중학교와 방송통신고등학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라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 신입생 지원 자격은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학력 소지자이거나 중학교 입학 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한 자, 외국 또는 군사분계선 이북 지역에서 초등학교 해당 학력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이다.

전형 방법은 무시험 서류 전형이고, 연장자 우선 선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지역 제한은 없으며 정원 초과시 전북지역을 우선 선발한다.

원서는 1월 24일부터 2월 18일까지 전라중학교 1층 교무실로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입학원서와 초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나 중학교 입학자격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사본 1부, 여권용 사진, 주민등록등본 1부 등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라중 교무실 전화  또는 방송통신중학교 운영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방송통신중학교 입학 후에는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없으며 출석 수업은 격주 토요일에 실시된다.

또한 전주고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와 전주여고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는 신입생 및 재·편입생을 1월 24일부터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중학교 졸업자 및 동등학력소지자, 고입검정고시 합격자면 지원할 수 있다. 무시험 전형으로 연령제한없이 선착순 모집으로 이뤄진다.

방송통신중·고등학교는 가정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학생들에게 학업의 장을 마련해줌으로써 정규 공립 중․고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모두 무상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