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호의 기회' 놓친 KB손보, 후인정 "잘 추스리고 돌아오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 한국배구연맹(KOVO)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 한국배구연맹(KOVO)프로배구 남자부 2위 KB손해보험이 선두로 올라설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KB손보는 20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시즌 도드람 V리그 대한항공과 4라운드 최종전 원정에서 세트 스코어 0 대 3(22-25, 21-25, 19-25)로 완패했다. 승점 3을 챙긴 대한항공(승점 46)은 KB손보(승점 41)와 격차를 5점차로 벌렸다.

KB손보 후인정 감독은 "리드를 지키지 못한 원인은 간단하다. 좋은 서브가 들어왔다. 사이드 아웃을 돌리지 못하다 보니 흐름이 넘어갔다. 그 흐름이 경기 끝날 때까지 이어졌다"면서 아쉬워 했다.

주포 케이타가 양 팀 최다인 24득점으로 활약했지만 범실 9개로 아쉬움을 남겼다. 후 감독은 "케이타가 4라운드까지 치르면서 많이 지쳤을 것"이라면서 "세터 황택의도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토스 정확도가 떨어졌다. 케이타가 처리하면서 안 맞는 부분이 있었다"고 패인을 분석했다.

이어 "올스타전 브레이크 타임 때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잘 추스르고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KB손해보험은 부상으로 이탈한 주축 선수들에 대해서는 "김홍정은 5라운드 시작과 함께 합류할 수 있다. 김정호도 5라운드 중반이나 후반이면 합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레프트 정동근은 시즌 아웃이 됐다고 밝혔다. 후 감독은 "정동근은 올 시즌 합류가 힘들 것 같다. 지금으로서는 봄배구도 쉽지 않을 듯하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