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오미크론 변이확산에 새학기 학교방역 재정비하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종민 기자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종민 기자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 감염상황이 우려된다며 새학기를 앞두고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비해 학교방역을 재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오미크론 대응 관련 전문가 온라인 간담회를 열어 새 학기 학교방역 준비 상황 등을 논의했다.
   
유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18세 이하 소아·청소년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상황이 12월 마지막 주보다 줄어든다고 하지만, 완화되지 않아 우려된다"고 밝혔다.
   
특히 "새 학기를 앞두고 오미크론 확산이 학교 일상회복과 관련해 어떤 영향을 미칠 지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각 지역 감염 상황, 학생·교직원 백신 접종률 등을 함께 종합 고려해 새 학기 시작 전 학교방역의 대응 방향을 재정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방학 기간이라도 학생들이 학원이나 PC방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면서 감염이 우려된다"며 "새 학기 이전까진 감염예방을 위한 관리가 지속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질병청과 방역 당국, 시도교육청 등 학교 현장의 의견과 여건을 종합 고려해 새 학기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방역체계, 학사관리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감염병 전문가로 이재갑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 정재훈 가천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교수, 이현주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참석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