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쉐보레, '이쿼녹스EV' 사전 공개…국내 출시는 미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 탑재…미국 기준 3만달러

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 제공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 제공쉐보레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2022'에서 전기차 이쿼녹스 EV를 2023년 쉐보레의 EV 라인업에 포함시키겠다고 밝혔다.

7일 쉐보레에 따르면 이쿼녹스는 국내에서도 판매된 바 있는 중형 SUV 차량으로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Ultium)이 탑재된 EV 모델이다. LT와 RS 트림으로 나눠 출시된다. 미국 내 소비자 가격은 약 3만 달러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는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쉐보레 미국 판매·마케팅·서비스 총괄 부사장 스티브 휠은 "쉐보레에서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이쿼녹스는 브랜드 명성에 있어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며 "시장 볼륨이 가장 큰 중형 SUV 부문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보유한 이쿼녹스 EV의 출시는 전기차 시장이 쉐보레를 통해 대중화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 제공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 제공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시 계획은 2024년형 실버라도 EV 공개와 블레이저 EV의 2023년 여름 출시 계획 공개 직후 발표됐다. 쉐보레의 연이은 전기차 출시 계획 발표로 2025년까지 350억 달러(한화 약 41조 3천억 원)를 투입해 신규 전기차 30종을 시장에 내놓겠다는 GM의 계획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