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에 어울리는 부엌 디자인해주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한샘, 마포에 가전과 가구 한 곳에서 구매 가능한 '포털 스토어' 오픈
일룸, LG전자와 손 잡고 프로모션 진행…신세계까사, 삼성전자 협업매장 5곳 운영중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VR 스튜디오. 한샘 제공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VR 스튜디오. 한샘 제공
NOCUTBIZ
"아이를 위한 거실에는 저희 붙박이장에 40인치 벽걸이 TV가 잘 어울립니다. 가구 색 결정하시면 옆에서 TV도 함께 골라보세요."

가구를 둘러보던 방문객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한샘에서 TV도 파냐"는 손님의 말에 점원이 지하 1층 삼성 가전 매장으로 방문객을 안내했다.

지난 9일 문을 연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가전과 가구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포털 스토어'다.

마포역 인근에 위치한 한샘디자인파크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한샘의 가구부터 삼성전자 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내에 삼성전자 매장을 별도로 운영하는 '삽인샵(shop-im-shop) 형태가 아닌, 매장 구성과 제품 전시까지 함께 기획하고 있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라이프스타일 플랜존. 한샘 제공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라이프스타일 플랜존. 한샘 제공 한샘 침실 쇼룸에 삼성 공기청정기가 놓여 있고, 거실 소파를 전시하는 공간에 놓인 TV도 삼성의 제품이다.

지하 1층에는 삼성전자 직원 20여명이 상주하며 인테리어에 맞는 가전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가구에 어울리는 가전을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를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

한샘 매장 관계자는 "예전에는 이사와 맞물려 가구를 바꾸는 소비자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요즘은 집값이 비싸지면서 이사 수요보다는 리모델링을 위해 가구를 바꾸는 분들이 전체 방문객의 절반 가량"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리모델링을 하면서 가전을 함께 바꾸는 추세다보니 매장에서 가전과 가구 모두 볼 수 있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은 LG전자와 손을 잡았다.

일룸, LG전자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 퍼시스 제공 일룸, LG전자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 퍼시스 제공 LG전자 베스트샵 프로모션은 양사 이벤트 기간 내 가구와 가전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별로 가격 혜택과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내년 5월까지 일룸 전국 매장과 LG전자 베스트샵 로드 매장 등 400여 곳에서 진행된다.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세계까사는 지난 2019년부터 삼성전자와 손을 잡고 삼성전자 가전과 까사미아 가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복합 스토어를 운영중이다.

창원과 부산, 양산, 기흥 등 전국에 삼성전자와 협업한 복합 스토어 8곳을 운영중이다. 이번달 오픈한 '까사미아 디지털프라자대전본점'은 개점 후 3일 동안 올해 오픈한 단일 매장 기준 최고 매출을 올리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4월 문을 연 기흥 리빙파워센터점은 오픈 이래 꾸준히 전국 까사미아 매장 매출 순위 5위권을 유지하며 복합스토어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기흥 리빙파워센터점은 가구∙가전 전시장과 카페를 결합해 한층 진화된 프리미엄 복합 문화공간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까사미아 리빙파워센터점. 신세계까사 제공 까사미아 리빙파워센터점. 신세계까사 제공 리빙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까사미아 가구와 삼성전자 가전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장 한 켠에는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타벅스 카페를 마련해 고객 경험을 차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통해 단순한 가구 매장을  뛰어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