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가상과 현실 넘나드는 양천구 'e021 양천 청소년 축제'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양천구 제공양천구 제공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30일 양천공원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가상공간과 현실을 넘나드는 'e021 양천 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천혁신교육지구 청소년자치활동단이 직접 기획한 이번 'e021 양천청소년 축제'는 공간의 제약 없이 △양천공원(현실세계) △제페토(메타버스 가상공간) △양천TV(유튜브) 총 3가지 채널을 통해 운영된다.
 
 현실세계(유니버스)인 '양천공원'에서는 할로윈 복장을 입은 청소년문화카페 '내일그림' 운영단의 핸드드립 시연과 청소년들의 회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갤러리가 개최된다. 청소년자치활동 홍보 부스 운영, 할로윈 포토존과 SNS 할로윈 셀카 포토챌린지가 함께 열린다.  
 
 3차원 가상융합세계 '제페토(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양천공원에서 펼쳐지는 '양천 청소년 축제'가 현실처럼 그대로 구현된다. '본캐(본래 캐릭터)'로는 현실세계 양천공원을, 메타버스 속 아바타인 '부캐(부캐릭터·제2의 자아)'로는 가상세계(제페토)의 양천공원을 넘나든다.
 
 온라인 '양천TV(유튜브)'에서는 기존의 열람형, 강연형 콘텐츠에서 탈피해 '예능형 청소년 활동'을 방송한다. 팀별 미션 클리어 게임 '소소한 올림픽'과 팀 대항 온라인 게임전 '도전! 카러플 게임대회' 등의 코너에서는 여느 아이돌 못지않게 끼와 재능이 넘치는 양천구의 청소년들을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 다른 매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를 활용해 개최될 '1대100 퀴즈쇼'에서는 수십 명의 아바타가 퀴즈를 풀기 위해 우르르 달리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꿈이 더는 꿈으로만 남겨지는 일이 없도록 무한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는 것이 우리 어른들의 의무"라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정책 추진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는 양천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