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장제원 아들 노엘 동승자 '무면허운전 방조'로 입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무면허 운전을 하다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래퍼 노엘(21·본명 장용준)이 지난달 30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무면허 운전을 하다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래퍼 노엘(21·본명 장용준)이 지난달 30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장용준(21·래퍼 노엘)씨를 수사하는 경찰이 사건 당일 차에 함께 있었던 동승자를 무면허 운전 방조 혐의로 입건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장씨의 동승자 A씨를 무면허운전 방조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무면허 상태인 장씨는 지난달 18일 오후 10시 30분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벤츠를 몰다가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다. 이후 출동한 경찰관의 음주측정 요구에 불응하며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았다.

경찰은 장씨를 음주측정거부 혐의 등으로 현행범 체포했지만, 장씨가 만취 상태여서 조사가 어렵다고 판단해 당일 석방했다.

다만 경찰은 사전구속영장에서 장씨에게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무면허운전·재물손괴와 형법상 공무집행방해·상해 등 5개 혐의만 적용했다. 음주운전 혐의는 인정이 어려워 제외됐다. 이에 A씨에 대해서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가 빠지고 '무면허운전 방조 혐의'만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장씨는 오는 12일 서울중앙지법 문성관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될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