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주가조작 의혹' 도이치모터스 본사 압수수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가 연루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8일 도이치모터스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조주연 부장검사)는 이날 도이치모터스 본사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해 내부 전산 자료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도이치모터스가 2010년~2011년 초반 주가 조작꾼들과 함께 회사 주가를 조작했다고 의심하며 수사를 벌여왔다. 이 과정에 이른바 '선수'로 관여했다는 의심을 받는 이모씨를 지난 6일 구속한 바 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 연루 의혹이 제기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관여자 중 한명인 이 모씨가 지난 6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 연루 의혹이 제기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관여자 중 한명인 이 모씨가 지난 6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윤 전 총장 부인 김씨는 이 사건에 일명 '전주'로 가담해 차익을 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7월에는 증권사들을 상대로 도이치모터스의 주식 거래 내역을 확보하고 이달 초에는 관련 회사를 압수수색하기도 했다.

주요 피의자의 신병을 확보하면서 일각에서는 수사가 막바지를 향함과 동시에 의혹의 중심 인물인 김씨의 소환 조사도 임박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