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오는 30일 개관 확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영화 및 영화 제작의 예술과 기술 다룬 미국 내 최대 기관

오는 30일(현지 시간) 개관하는 미국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전경.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제공오는 30일(현지 시간) 개관하는 미국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전경.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제공
미국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이 오는 30일(현지 시간) 로스앤젤레스 중심부에 문을 열 예정이다.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건축가 렌조 피아노와 렌조 피아노 빌딩 워크숍이 설계하고 총괄 건축가 겐슬러와 함께 건축한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은 영화 제작의 예술과 기술을 다룬 미국 내 최대 규모의 기관이다.

5만 평방피트(약 1405평)의 갤러리 공간을 갖춘 아카데미 영화박물관은 인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 박물관(LACMA),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 라 브레아 타르 피트 & 박물관, 크래프트 컨템포러리를 포함하는 로스앤젤레스의 문화 허브인 미라클 마일(Miracle Mile)에 위치한다.

1000석을 갖춘 데이비드 제픈 상영관은 일일 상영 및 시사회와 개봉작 상영 등을 포함한 주요 영화 행사와 특별 상영을 기획하고 있다. 35㎜, 70㎜ 필름 및 디지털 레이저 상영은 물론, 니트레이트 필름 상영까지 가능하다.

288석 규모의 테드 맨 상영관은 16㎜, 35㎜, 70㎜ 필름 상영 및 디지털 레이저 상영이 가능하며 일일 상영과 가족들을 위한 토요일 오전 상영 및 회고전, 글로벌 시네마 시리즈 등의 상영을 제공한다.

다양한 상설 전시와 개관을 맞아 진행하는 전시 등 볼거리도 가득하다.

'영화의 이야기' 전시는 3개 층의 갤러리를 포함하는 몰입도 높은 박물관의 핵심 전시다. 주로 아카데미 박물관과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의 컬렉션에서 가져온 아카이브 필름, 의상 및 오브제를 통해 방문객을 영화의 역사로 안내한다.

박물관 개관을 기념해 저명한 영화감독 미야자키 하야오에게 헌정한 미주 최초의 박물관 회고전, 영화 출현 이전 광학 장난감 및 장치들을 통해 영화의 발명을 이끈 시각 엔터테인먼트의 오랜 역사를 탐구하는 '영화로 가는 길: 리처드 발저 컬렉션의 하이라이트', 히치콕 감독의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에 등장한 백드롭을 감상할 수 있는 '백드롭: 보이지 않는 예술' 등이 마련됐다.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의 첫 상영은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데이비드 뉴먼이 지휘하는 아메리칸 유스 심포니의 라이브 음악 반주와 함께하는 '오즈의 마법사'(1939)의 특별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된다.

개관 후 3개월 동안 아카데미 박물관은 115개 이상의 영화 상영,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