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 적극 보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산시 부석면 지산 1리 경로당 태양광발전설비 설치 모습. 서산시 제공서산시 부석면 지산 1리 경로당 태양광발전설비 설치 모습.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친환경 도시 구축을 위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2일 서산시에 따르면 올해 총 5억여 원을 들여 주택 및 경로당, 보건지소 등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한다.
 
주택에는 170가구를 대상으로 3kW 용량의 전기를 생산하고 자가 소비하는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 중이며 총 지원용량은 524.5kW로 설치 세대 당 115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전체 사업비는 1억 9천만 원이 투입되며 월 300kWh의 전기를 사용하는 가구를 기준으로 연간 약 50만 원의 요금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산, 부석 등 5개 보건지소에는 총 1억 4천만 원을 투입해 총 65kW 용량의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를 지난 6월 완료했다.
 
관내 40개 경로당에는 1억 8천만 원으로 3kW용량의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를 전액 지원해 지난 7월 설치를 마쳤다.
 
서산시는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확대로 연간 932,283kWh 에너지 생산, 온실가스인 CO2 434t 감축 등 30년산 소나무 4만 8천 그루 식재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서산시 성기찬 일자리경제과장은 "화석연료 사용 억제로 기후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