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언론법 일정 합의 결렬…내일 본회의 전 재논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오늘 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내일 오후 다시 만나 언론법 상정 여부 등 최종 논의

박병석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9일 국회 의장실에서 언론중재법 개정안 처리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회동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박병석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9일 국회 의장실에서 언론중재법 개정안 처리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회동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여야 원내대표가 만나 언론중재법 개정안 처리 문제에 대해 논의했지만, 이견만 확인한 채 빈손으로 물러났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29일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언론중재법 개정안 처리 문제에 대해 논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돌아섰다.
 
이들은 다음날 오후 4시 박 의장 주재로 다시 만나 언론중재법 상정, 전원위원회 소집 여부 등에 대한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일단 국회 본회의는 오후 5시로 순연됐다.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내일(30일) 양당 의원총회 후 오후 4시에 다시 회동해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다"며 "전원위원회 소집에 대해 말했지만, 야당은 반대 입장을 피력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지금 논의되는 것은 언론중재법이라고 불리는 '언론재갈법'"이라며 "여당이 추진해온 법안의 여러 문제점에 대해 야당의 입장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설명했다.
 
박 의장은 '법안 상정 여부' 등을 묻는 질문에 "이견을 좁히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여야 간에 계속 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답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