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광복절 기린 송혜교…서경덕과 뉴욕독립운동사 알리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뉴욕한국문화원에 관련 안내서 1만부 기증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뉴욕 편 안내서. 서경덕 교수 제공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뉴욕 편 안내서. 서경덕 교수 제공
배우 송혜교가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뉴욕 편' 안내서 1만부를 뉴욕한국문화원에 기증했다.

15일 서경덕 교수 측에 따르면 한국어·영어로 만들어진 이 안내서는 미국 뉴욕에서 벌인 우리네 독립운동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뉴욕 3.1운동 기념행사 개최지(타운홀), 대한인국민회 뉴욕지방회관 터, 뉴욕한인교회, 뉴욕 인터내셔널 하우스, 마운트 올리베 공동묘지 등을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했다.

서경덕 교수는 "한류 영향으로 외국인들이 한국 역사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재외동포와 유학생들에게도 뉴욕 지역 독립운동 역사를 조금이나마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 안내서는 전 세계 도시별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 안내서 기증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다. 상하이, 도쿄, 파리 등에 이어 이번이 여섯 번째다.

송혜교와 서 교수는 지난 10년간 해외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 28곳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기증했다.

서 교수는 "전 세계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에 남아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들 상황도 썩 좋은 편은 아니"라며 "이럴수록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