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7개 다리-해수욕장 브랜드로 개발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7브릿지 & 비치 스토리텔링 개발 본격화
굿즈와 상품개발, 2024년까지 15억원 투입

앞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7개 교량과 해수욕장을 하나로 묶는 관광콘텐츠 개발이 본격화한다. 광안대교 모습. 부산시청 제공앞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7개 교량과 해수욕장을 하나로 묶는 관광콘텐츠 개발이 본격화한다. 광안대교 모습. 부산시청 제공
앞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7개 교량과 해수욕장을 하나로 묶는 관광콘텐츠 개발이 본격화한다.

부산시는 국제관광도시 핵심사업 중 하나인 '7브릿지 & 비치 브랜드 개발사업'을 시작한다고 2일밝혔다.

7개 다리는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영도대교, 남항대교, 을숙도대교, 신호대교, 가덕대교이다.

이 사업은 부산에 있는 7개의 해안교량을 본격적으로 관광자원화 하기 위한 사전작업이다.

7개 해안교량과 해수욕장을 행운의 의미를 담아 통합 관광브랜드를 개발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입하고 국제관광도시로서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이다.
 
시는 7브릿지&비치가 부산관광 특화자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앞으로 브랜드 개발과 시민참여 공모전을 실시한다.

또, 업계·유관기관 등 전문가 참여 협의체 운영, 연말연시 메가 이벤트 개최, 영상제작·굿즈·관광프로그램 개발 등 상품화를 진행한다.
 
'7브릿지&비치 브랜드 개발'사업은 국제관광도시 핵심사업으로 올해 브랜드 개발을 시작으로 시민참여 공모전 실시, 연계 이벤트 개최를 실시할 방침이다.

시는 관련 사업을 연계해 2024년까지 최대 15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