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네이버쇼핑도 '정기구독'…생필품·식품 정기 배송받는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9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 '정기구독 솔루션' 제공
테스트 기간 거쳐 8월 중순부터 정기배송 시작

정기구독 사용자 예시 화면. 네이버 제공정기구독 사용자 예시 화면.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정기구독 솔루션'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은 △사전 고객 알림 △자동 결제 △배송주기 설정 기능 등을 활용해 훨씬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정기배송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유통사나 플랫폼이 판매자 상품을 사입해 정기배송을 직접 제공하는 모델과 달리, 판매자가 직접 상품 소비주기나 고객 특성, 스토어 운영 상황에 따른 맞춤형 정기배송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도록 보장했다고 설명했다.

정기구독은 테스트 기간을 거쳐 다음달 중순부터 실 상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생필품·식품·키즈·뷰티·디지털·건강·꽃배달 항목 판매자부터 정기배송이 가능해지며 향후 취급 품목과 대상 판매자가 순차적으로 확대된다.

네이버는 AI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독 패턴과 취향에 맞춘 구독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솔루션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더 많은 사용자들을 만나고 매출 향상의 기회를 확보하는 정기구독 모델의 이점을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구독경제의 범위를 넓히고, 사용자에게도 새로운 쇼핑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