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여행족을 위한 안내서 '대한민국 오지여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해외여행 가는 낙으로 살던 사람들은 "국내에는 해외만큼 볼거리가 없어", "어딜 가나 사람이 많아서 복잡하기만 할 거야", "국내 여행이 거기서 거기지"라고 하소연 한다.

"모르는 소리. 국내에도 해외만큼, 아니 해외보다 훨씬 멋진 추억을 쌓을만한 여행지가 많다"

코로나19로 발이 묶인 여행객들을 위해 여행 전문가가 안내하는 국내 여행 전문서적이 나왔다.

책 '대한민국 오지여행'은 오지 여행에 대해서라면 일가견이 있는 여행 전문가 두 명이 합심해 우리나라의 오지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오지 여행이라고 해서 무작정 인적이 드물고 심심한 곳만 선별한 것은 아니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반딧불이가 밤하늘을 가득 메운 영양의 수비마을, 양질의 고전 명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강화 동검도의 예술극장, 내가 직접 도자기에 여행의 추억을 넣어 빚는 단양 도깨비 마을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볼거리와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지를 엄선했다.

또한 이 책에는 스위스가 아닐까 착각하게 될 만큼 아름다운 평창의 하늘마루 목장과 휴대전화 전파가 터지지 않는 수도권의 마지막 오지 경반분교, 서양의 해안 도로를 연상케 하는 길게 뻗은 명사십리해변가의 도로 등 우리 주변에 가까운 곳, 외국보다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관광지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다른 여행책과는 달리 전국의 다양한 기차 여행지를 소개해주는 특징이 있다.

기차를 타고 떠날 수 있는 여행지는 물론, 기차역이 곧 여행지가 되는 이색 기차역까지 소개한다.

또한, 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도 놓치지 않았다.

오지만의 특유의 성격이 잘 드러나는 여행지를 쉽게 구분하기 위해 '오지성(性)'이라는 척도를 활용해 한눈에 오지 여행지의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다.

오지로 떠나고자 하는 이들의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저자들의 세심한 배려이다.

또한 여행 전문가들이 여행지에 깊숙이 침투해 알아낸, 인터넷 검색으로는 알기 힘든 특급 정보를 아낌없이 책에 담았다.

그대로 따르면 완벽하게 해낼 수 있는 트레킹 루트와 무인도, 캠핑장 관리인의 연락처 등을 소개해 독자들은 시행착오나 시간 낭비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복잡한 도심을 떠나 한갓지고 여유로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요즘, 다년간 여행을 다니며 쌓아온 노하우를 전수받아 오지로 떠나보자.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