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 하위 80%' 선별 기준 등 추경 통과 후 일괄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정부, '2차 추경 범정부 TF' 2차 회의 개최…"국회 추경 심의 내용 반영해 실행 계획 등 확정"

기획재정부 안도걸(가운데) 제2차관이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차 추경 범정부 TF' 2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기획재정부 안도걸(가운데) 제2차관이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차 추경 범정부 TF' 2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가구소득 하위 80%' 선별 기준 등을 2차 추가경정예산이 국회에서 확정된 후 일괄 발표하기로 했다.

9일 정부는 기획재정부 안도걸 제2차관 주재로 '2차 추경 범정부 TF' 2차 회의를 열고 구체적인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 설계 방안과 실행 계획을 집중 논의했다.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 상생소비지원금(신용카드 캐시백),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말한다.

먼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0% 대상자 선별 기준과 고액 재산 및 금융 소득 컷오프 기준 그리고 지원금이 충전되는 신용카드 등 사용처가 논의 초점이었다.

상생소비지원금과 관련해서는 사용처 및 제한 소비 품목 등이,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과 관련해서는 24개 지원 유형 구분 기준과 지급 시기 등이 점검됐다.
 
정부는 국회의 2차 추경안 심의 내용 등을 반영해 제도 운영 방안과 실행 계획을 확정하고 추경 통과 후 이를 일괄 발표할 예정이다.

9일 회의에는 기재부를 비롯해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추경 관련 주요 부처가 참석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